심심한 간과 고무처럼 씹히는 식감의 다이어트 식단에 지쳤다면, 여기를 주목하세요! 다이어트 식재료의 대표주자인 닭고기로 맛있는 다이어트 삼시세끼를 차렸습니다. 바삭한 껍질, 촉촉하고 부드러운 살코기 그리고 저칼로리라는 것이 믿기지 않는 양념까지. <신세계블로그>가 직접 시연하는 맛있는 닭고기 삼시세끼로 우리 다시 다이어트 시작해보아요! 닭고기의 절친인 맥주는 잠시 넣어두자고요.
구운 닭가슴살을 빵 대신 사용하고, 부드럽고 고소한 아보카도를 듬뿍 얹었습니다. 고단백 저칼로리의 닭가슴살은 든든히 배를 채워주고요. 전 세계 다이어터와 채식주의자에게 마요네즈 대용품으로 애용되는 아보카도는 다이어트 시 쉽게 푸석해질 수 있는 피부와 머리카락에 윤기를 더해준답니다.
재료 조리 닭가슴살 1팩, 아보카도 1/2개, 다진마늘 1큰술, 올리브오일 2큰술, 바질잎 8장,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 아보카도와 바질잎은 얇게 썬다.
2. 조리 닭가슴살은 가로로 포를 뜨듯 반으로 자른다.
3. 달군 팬에 올리브보일과 다진마늘을 넣고 향이 나면 닭가슴살을 넣어 노릇하게 굽는다.
4 구운 닭가슴살 위에 아보카도, 바질잎을 올린 후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다.
5. 먹기 직전에 올리브오일을 살짝 뿌린다.
마늘을 듬뿍 넣은 오일 파스타를 실곤약으로 만들었습니다. 0칼로리에 가까운 곤약은 볶거나 조리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잘 활용되죠. 닭가슴살, 토마토로 감칠맛을 더했고, 루콜라를 듬뿍 얹어 신선한 풍미까지. 이제 다이어트할 때도 파스타 먹을 수 있습니다!
재료 캔 닭가슴살 2캔, 토마토 4개, 마늘 8개, 루콜라 20줄기, 실곤약 200g, 건 페페론치노 1개, 올리브오일 4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 캔 닭가슴살은 꺼내 물기를 빼고, 곤약면은 체에 받쳐 둔다.
2. 토마토는 한입 크기로 자르고, 마늘은 도톰한 편으로 썬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마늘과 건 페페론치노를 볶아 향이 나면 실곤약을 넣는다.
4. 소금·후춧가루로 간한 후 토마토·닭가슴살을 넣어 가볍게 버무린다.
5. 완성 접시에 담고 위에 루콜라를 올린다.
PHOTOGRAPHER PARK JAE HYUN
EDITOR LEE JI SEONG